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6가지


사람과 오래전부터 애완 동물을 키워왔습니다. 옛날에는 전쟁과 식량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길렀죠. 요즘에는 애완 동물을 기르면서 동물과 유대관계를 맺습니다. 사랑하고 보살펴 주면서 사람도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얻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애완동물을 키워 볼까 하는 마음을 갖습니다. 하지만 한번도 애완 동물을 키워 보지 않는 사람은 걱정이 됩니다. 잘 키우지 못해서 금방 죽으면 어떡하지 하는 마음이 있죠. 그래서 비교적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6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1. 개


만약 개를 키우기로 생각했다면, 다른 동물들은 소개할 필요가 없습니다. 개는 우리가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1순위 입니다. 사람과 잘 소통하고, 충성하고, 훈련시킬 수 있고, 키우기 위한 여러가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품종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성향에 맞는 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거나, 크거나, 활발하거나, 조용하거나) 처음에 간단한 훈련만 마치면, 함께 놀고 장난치면서 잘 성장할 것입니다. 개는 우리가 쉽게 돌볼 수 있는 좋은 친구 입니다.


2. 고양이


고양이 또한 개 처럼 사람과 관계를 맺어온 동물입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가정에서 키우고 있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고양이도 많은 품종이 있습니다. 스코티쉬 폴드, 코숏, 페르시안, 래그돌 등



3. 물고기

만약 애완동물에게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할 수 없다면 물고기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물고기는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로 아주 좋습니다. 아름다른 색깔의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감을 느끼게 되죠.

물고기는 처음에 약간의 노력만 하면 됩니다. 수족관 안에 물고기가 살 수 있도록 필터와, 식물, 자갈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기르는 동안 정해진 시간에 먹이를 주고, 물만 갈아 주면 됩니다. 며칠간 외출 계획이 있어도 다른 동물과 비교해 걱정이 없습니다. 



4. 앵무새


앵무새는 사람의 말을 따라하는 새로 유명하죠. 활동적이며 아름다운 색깔을 가지고 있는 새 입니다. 그들은 사람을 잘 따르고 애정이 많습니다. 다양한 품종의 앵무새가 있기 때문에 주인의 성향에 맞는 친구를 선택할 수도 있죠.

앵무새는 새이기 때문에 개와 고양이와는 다르게 따로 알아야 할 지식이 있습니다. 앵무새가 원하는 것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비교적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에 속합니다. 


5. 햄스터


햄스터는 작고, 예쁘고, 부드러운 털이 있습니다. 햄스터를 구매하는 비용은 저렴하고 별도의 집에서 살게 됩니다. 햄스터를 키우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물고기와 마찬가지로 케이지에서 자랍니다. 외출 할 때에도 며칠 정도는 혼자 있어도 큰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만약 햄스터를 여러마리 함께 키울 계획이라면 번식에 대비해야 합니다. 햄스터는 번식이 매우 빠른 동물 중 하나 입니다. 


6. 토끼


토끼는 정말 예쁘고 귀여운 동물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애완용으로 다양한 품종의 토끼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것 외에 특별히 돌봄이 없어도 사람과 잘 지내며 성장하는 동물입니다. 

토끼는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와 함께 기를때에는 아이가 심한 장난을 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토끼가 상처를 입을 수도 있고, 반대로 아이가 발톱 등으로 상처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토끼는 보통 먼저 공격을 하지 않지만, 계속 스트레스를 준다면 공격을 하기도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