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쿤 분양 받기 전에 알아야 할 것


우리나라에서 라쿤은 아직 애완동물로 익숙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라쿤 분양 받고 함께 사는 사람들은 흥미롭고 재미있는 일들이 많다고 이야기 합니다. (사실 장난이 많아서 걱정이지만요 )


한국에서 라쿤 분양 받아 키르는 것은 문제 없나요?


외국에서 라쿤을 애완동물로 기르는 것은 불법인 곳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라쿤의 털을 모피로 만들어서 입기 때문인데요. 다행스럽게도 우리나라에서는 라쿤 분양 받아 가정에서 기르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가능하면 라쿤이 어렸을 때 분양 받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어릴때부터 라쿤을 기르게 되면 서로 유대 관계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몇몇 라쿤은 낯선 환경에서 사람을 물기도 하기 때문에 (위협을 느끼는 경우) 아이 때부터 좋은 관계를 형성하면서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라쿤은 얼마나 오래 살까?


애완동물을 끝까지 책임지는 것은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라쿤은 일반적으로 10년 – 15년 동안 삽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쿤 분양 받기 전에 신중하게 고려 해야 합니다. 내가 끝까지 라쿤을 책임질 수 있는지! 여러분이 외국 여행을 가거나, 일이 바쁘거나, 피치 못할 사정이 있을 때 라쿤을 책임져 줄 수 있는 여건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라쿤을 위한 병원을 찾으세요.


라쿤 분양을 받기 전에 라쿤이 다닐 수 있는 병원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많은 수의사가 라쿤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라쿤에게 필요한 접종이나 라쿤의 몸이 아플 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수의사 선생님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라쿤의 성격


라쿤은 매우 활동적입니다. 야생동물의 습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답답한 환경에서 기르는 것은 라쿤에게 좋지 않습니다. 라쿤은 호기심이 많고 대부분 집 안을 돌아다니며 생활 할 것입니다. 나름대로 탐험하고, 장난을 치며 놀 것입니다. 집이 라쿤에게 이런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처음 라쿤 분양 받고  어떻게 해야 하나요?

라쿤이 새로운 환경에서 가장 편하게 적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엽다고 혹은 잘 해주겠다고 지나친 관심을 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밥 주고 집을 치워 주는 것 외에는 그냥 편하게 두세요.


항상 청결한 주변 환경을 조성해 주고 시기에 맞는 음식을 주어야 합니다. 라쿤이 환경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것입니다. 점점 커가면서 주인과 관계를 맺어갈 때 가장 잘 클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